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Chaotic Beauty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Melodic Death Metal
LabelsSpinefarm Records
Running time39:41
Ranked#9 for 2000 , #207 all-time (Top 5.8%)
Reviews :  4
Comments :  32
Total votes :  36
Rating :  90.7 / 100
Have :  19       Want : 3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Besi Karat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Line-up (members)

  • Altti Veteläinen : Vocals, Bass
  • Antti-Matti Talala : Guitars, Backing Vocals on "Shattered Soul" and "Blood of Faith Stains My Hands"
  • Jarmo Puolakanaho : Guitars
  • Petri Sankala : Drums
  • Pasi Hiltula : Keyboards
  •  
  • Guest/session Musicians:
  • Kimberly Goss : Female Vocals on "Autumn's Grief", "Bride of the Crimson Sea", "Nocturnal Strains"
  • Heli Luokkala : Female Vocals on "Nightwind's Lullaby"
Japanese version includes four bonus tracks:
10. The Flight of Icarus (Iron Maiden cover) (04:13)
11. Coronach (4:53)
12. Nightwind's Lullaby (5:28)
13. Burning Flames' Embrace (4:07)
(#11, #12 and #13 are from the 'Vilda Mánnu' album.)

Reviews

Reviewer :  level   (98/100)
Date : 
왜 eternal tears of sorrow음반들은 90을 넘지 못하는걸까?
멜데스라는 장르가 내게있어서 서서히 질려갈 무렵 듣게된 Chaotic beauty앨범은...
뭐라 표현 할수 없을 정도로... 최고라고밖에... 3번트랙 Autum's Grief의 멜로디라인과 서정성은 가히 최고다.. 그외에도 Shattered soul, The seventh Eclipse 킬링트랙이며
또한Black tears도 Heaven shall burn과는 다르게 밴드 특성에 맞게 커버를 해냈다
eternal tears of sorrow의 디스코그라피를 넘어서 멜데스계에서 수작으로 뽑힐 명반이다.
0
Reviewer :  level   (85/100)
Date : 
Melodic Death Metal을 처음 접했을 때는 소위 '멜데스 사천왕'으로 분류되는 밴드들만 들었었다. 그러다가 이 밴드들이 조금씩 물리자 다른 밴드를 찾아나섰는데, 제일 먼저 눈에 들어왔던 밴드가 Kalmah와 Eternal Tears of Sorrow였다. 개인적으로 이 두 밴드는 멜로딕 데스 메탈을 본격적으로 듣게되는 계기를 마련해 준 고마운 밴드들이었다. 이 두 밴드의 공통점으로는 키보드를 잘 활용했다는 것인데 이점은 특히 Eternal Tears of Sorrow가 좀더 두드러졌다. 이 당시에 멜로딕 데스 메탈씬에서 키보드를 잘 쓰던 밴드로는 Dark Tranquillity와 Children of Bodom이 있었는데, 이들의 키보드 활용은 모국 출신의 COB보다는 서정성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던 DT와 좀더 가까웠다. Chaotic Beauty은 이러한 면모를 파악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보통 올드 스쿨 데스든 예테보리 메탈이든 데스 메탈의 연주 파트에서 가장 강조되는 파트는 기타다. 그러나 Eternal Tears of Sorrow의 Chaotic Beauty에서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것은 서정적인 가락을 뽑아내는 Pasi Hiltula의 키보드였다. 그러다보니 공격적인 면모가 필연적으로 감소될 수밖에 없지만, 대신 작품은 놀라울 정도로 관능적인 아름다움을 뿜어내는 데스 메탈 앨범이 되어버렸다. 데스 메탈 앨범을 묘사하는데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는 어구지만, 이들의 세 번째 작품인 Chaotic Beauty은 아름답다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린다. 눈물겨울 정도로 서정적인 키보드 선율은 앨범을 듣고 있는 리스너의 혼을 빼놓을 정도로 처연한 감수성으로 충만하다. 데스 메탈에 익숙지 못한 리스너에게 추천하기에도 본작은 딱 알맞은 작품이다.
0
Reviewer :  level   (86/100)
Date : 
과격함과 처절한 사운드의 연타.. 정말이지 멜데스 입문용을 딱이다. 어쩌면 현재 4대천왕을 유지하는 멜데스의 판도를 깨고 재편될 때 꼽을 그룹이라면 단연 ETOS가 될것이다.
어두운 사운드지만 거슬리지 않고 처절하지만 역설적으로 뛰어난 음악성을 발견할 수 있다.
레이블도 빵빵한 편이라서 그런지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되며 창창하다.

전체적인 트랙들이 저마다 특색을 가지고 있으며 키보드에서 나오는 다채로운 사운드를 잘 적용하였다. 몇몇 트랙들은 멜블랙같은 느낌도 든다.

여러 트랙에서도 들을 수 있는 피아노와 기타의 트윈하모니도 뛰어나다. 그냥 치고 꽥꽥대는 단순한 패턴을 깬 실력은 정말 알아주어야 할 듯. DT나 인플레임스와는 다른 cob와 노더처럼 얼어버릴듯한 느낌은 안든다. 하지만 감성을 자극하고 클래식적요소가 강한 멜로디를 이만큼 구사하는 그룹은 별로 없다. 그러한 개성을 살리고 유지하여 이런 호평을 받을 자격은 충분하다.
0
1 2

Comments

level   (100/100)
이터널 티어즈 오브 소로우가 대박낸 멜로딕 데쓰 메탈 계의 명작 들어볼 값어치가 있음!
level   (90/100)
1,2집과는 차원이 다른 멜로디를 들려주고 있다.
level   (90/100)
아름답다. 아름답다. 아름답다...
level   (100/100)
핀란드 멜로딕데스메탈중 최고의 명반. 공격성을 잃지 않으면서 처연한 멜로디를 가장 잘 살린 수작. 멜로디가 강조된 멜로딕데스메탈은 파워메탈의 아류라며 비아냥을 받는 경우가 있지만 이 앨범 앞에서는 그말은 할수없을듯. 이후 공격성을 버리고 멜로디에 치중하면서 다소 아쉬운 밴드가 되었다.
level   (100/100)
정말 멋진 앨범이다. 더 말할게 없다.
level   (95/100)
처절한 아름다움의 시작
level   (80/100)
그 다음 앨범보다 덜 유치하다. 앨범 이름값을 충분히 한다.
level   (90/100)
슬프고 아름다운 키보드 연주가 없었더라면 정말 별 볼 일 없는 밴드. 최근작이 증명한다.
level   (85/100)
후작과 비교해 몰입도가 조금 낮지만 좋다.
level   (95/100)
ETOS의 명작 반열에 오른 첫번째 앨범중에 하나 멜로디 서정성 연주력 거기다 읇조리는듯한 Altti Vetelainen보컬까지 뭐하나 탈난게없는 좋은 앨범이다
level   (90/100)
걸작. 참신한 멜로디를 잘 정리해줬다
level   (80/100)
celkom schopné, zlepšenie oproti predošlým albumom, ale ešte to nie je ono, novšie sú pre mňa kvalitnejšie
level   (100/100)
개인적으로 Dark Lunacy 3집과 함께 멜데스 최고의 앨범으로 꼽는 음반. 우수에 찬 멜로디의 Autumn'Grief, 강렬한 기타리프에 파괴력 넘치는 드러밍과 극적인 구성이 돋보이는 Bhean Sidhe까지.
level   (90/100)
개인적으로는 전작이 더 좋지만 이 앨범도 상당한 수작이다. Autumn's Greif는 어떤 특정한 순간이 떠오를 정도로 서정적인 곡.
level   (95/100)
멜데스와 심포닉을 가장 잘 조화롭게 섞은 대표적인 밴드 E.T.O.S. 그 중에서도 이 앨범이 왜 명반으로 추대되는지는 들어보면 알것이다. 추천트랙은 3,5,9
level   (60/100)
두곡 제외한 나머지 곡들이 유치하게 들리는 내귀는 쓰레기......
level   (90/100)
앨범 타이틀 그대로다. Cathoic Beauty, 정신을 제대로 가누기가 힘들 정도다.
level   (85/100)
멜데스가 이렇게 청초할 수가 있었나
level   (95/100)
평범한 멜데스인줄 알고 들었는데 40분 초집중으로 들었던 앨범이네요. 정말 버릴곡 한곡도 없습니다.
level   (86/100)
스타트를 끊었다는 가치를 빼면 완성도는 후기작들에 비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1 2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3,501Studio 67.4 71
preview 3,384Studio 72.1 91
preview 207Studio 90.7 364
preview 98Studio 89.8 737
preview 616Studio 87.8 281
preview 2,285Studio 79.2 282
preview 1,350Studio 83.9 271
Info / Statistics
Bands : 28,299
Albums : 101,887
Reviews : 6,571
Lyrics : 94,476
Top Rating
 Bloodboil
Festering Fornication
 rating : 91.3  votes : 10
 Thin Lizzy
Jailbreak
 rating : 91.1  votes : 9
 Estatic Fear
A Sombre Dance
 rating : 89.4  votes : 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