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Adrenalize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Hard Rock, AOR
LabelsMercury Records
Running time45:24
Ranked#15 for 1992 , #693 all-time (Top 19.2%)
Reviews :  2
Comments :  12
Total votes :  14
Rating :  90.2 / 100
Have :  7       Want : 1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Line-up (members)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Hysteria라는 대 히트작의 연장선상의 사운드로 이루어진 5집 앨범이다. 전작에 너무 몰입하여 감동을 받았던것인지 이 음반을 들으면서는 크게 확 마음에 드는 느낌은 아니었다. 하지만 데프레파드만의 전매특허인 릭앨런의 드럼 사운드와 느릿한 전개속에 아름다운 기타 멜로디와 조 엘리엇의 깔끔한 보컬과 코러스의 조화는 이 음반에서도 줄곧 나타난다.
엄청나게 눈에 띄고 히트를 한듯한 곡은 없지만 데프레파드의 대표적인 노래격인 Let's Get Rocked를 필두로 편히 듣기 좋은 수준높은 곡들이 실려 있는 멋진 앨범이다.
0
Reviewer :  level   (95/100)
Date : 
Hysteria는 하마터면 해체될 뻔 했던 밴드를 기사회생 시켰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었다. 하지만 그러한 성공이 항상 좋은 결과를 낳은 것만은 아니었다. 밴드가 유명해지면 유명해질수록 그에 따른 중압감은 멤버들을 더욱더 힘들게 했다. 마침내 거대한 중압감에 눌려 1991년 1월 8일 Steve Clark가 알코올 중독으로 런던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싸늘한 시체로 발견됨으로써 그 짧은 생을 마감했다. 그의 죽음으로 밴드는 대단한 충격이었으나 멤버들은 결국 정신을 차리고 그의 영전에 바치는 앨범을 발표하기로 결의한다.

밴드는 더블린에 있는 Joe Elliott의 개인 스튜이오에서 신보를 만드는 작업을 계속해 나갔다. 그러나 세기의 명반 Hysteria의 후속작이라는 부담은 어지간히 컸는지 작업은 지지부진했다. 작업은 신속하게 나아가지를 못했다. 녹음은 늘어지고 멤버들도 지치기만 했다. 결국 밴드의 조지 마틴 이랄 수 있는 John Range가 합류하면서 작업에 속도가 붙기 시작했다. 일단 기존의 녹음에 윤기를 더하고 몇몇곡을 더하면서 마침내 Adrenalize가 탄생했다.

앨범은 아마도 10번째 앨범인 X를 제외한다면 가장 팝적인 색채가 가장 강하다고 할 수 있다. Let's Get Rocked을 시작으로 Heaven Is, Make Love Like a Man까지 싱글 트랙으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이 세 트랙은 데프레퍼드가 얼마나 팝적인 감각과 록을 잘 조합하는지를 보여주는 트랙들이다. White Lightning은 Hysteria에 실려 있던 Gods Of War에 대응하는 심각한 곡이다. 장엄함이라는 단어는 데프레퍼드에게는 언뜻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지만 이 앨범은 정말 웅장한 맛이 잘 살아있는 곡이다. 7분의 시간이 결코 길다고 느껴지지 않았다. Have You Ever Needed Someone So Bad는 역시 히스테리아에 실렸던 Love Bites에 대응하는 곡이다. 개인적으로 앨범내에서 가장 좋아하는 곡이다.

데프레퍼드의 이 5번째 앨범도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했다. 팝밴드들보다도 더 잘만든 이 앨범에 Nirvana의 공세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잘 팔려나갔다. 지금까지 앨범은 7백만 장 정도의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Pyromania나 Hysteria의 성공에 비하면 약간 색이 바랜다고 볼 수 있지만 데프레퍼드와 같은 밴드들의 몰락이 시작된 시점에서 이정도 팔린 것은 특기할 만한 사실이다.

개인적으로도 이 앨범은 무척 좋아하는 작품이다. 팝적인 멜로디는 언제 들어도 즐겁다. 초기에 이 앨범을 들을 때만 해도 왜 이 앨범은 앞서의 두 앨범만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지에 대해 의아했었다. 하지만 본작을 오랫동안 주의깊게 듣다보니 기존의 앨범보다 못한 점이 보였다. 무엇보다도 Pyromania나 Hysteria와 강렬한 개성이나 에너지가 본작에서는 잘 느껴지지를 않는다. Pyromania에 실려 있는 Rock! Rock!이나 Rock Of Ages에서는 아이언 메이든이나 주다스 프리스트 못지 않은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트랙들이다. Pyromania에서는 젊은 밴드의 열정이 무엇보다도 청자에게 잘 전달되었다고 할 수 있겠다. Hysteria역시 상업적인 성공을 노린 트랙들도 있지만 Rocket이나 Armageddon It, Excitable같은 개성넘치는 트랙들도 있었다. 그러나 본작은 그러한 개성보다는 팝적인 색채만 극도로 발휘되었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물론 이것은 아주 잘 만들어진 앨범이지만, 그래서 이전작들 만큼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게 아닌가 싶다. 그리고 이 앨범이 나온 시기가 너무 안좋았다. Nirvana의 등장은 록 음악 본연으로 회귀를 지향하는 조류를 상징한다. 이 앨범은 그러한 흐름을 정확하게 역행한다고 볼 수 있다. 본작은 Nirvana의 등장에 환호했던 일단의 평론가들에게는 구악이라고 할 수 있는 팝메탈의 전형중의 전형이었다고 할 수 있다.

안타깝게도 팝메탈 유행의 끝물에 위치해서 좋은 평가를 받지는 못했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이 앨범을 앞서의 두 앨번만큼 좋아한다. 음악사적인 의미가 있는 앨범은 아니지만 짜릿한 팝멜로디 만큼은 전성기 시절의 데프레퍼드의 능력을 가늠할 수 있는 좋은 앨범이라는 사실은 부인할 수 없다. 이 앨범을 기점으로 데프레퍼드의 솜씨는 세월의 흐름에 조금씩 무뎌져간다. 본작은 데프레퍼드 전성기를 마무리 짓는 앨범으로서 의미가 있다고 해야겠다.
0

Comments

level   (85/100)
Hysteria의 재탕인건 문제삼고싶지 않다. 몇몇 출중한 트랙도 있어 매력적인 작품인건 분명하지만 앨범 전반적으로 볼때 에너지나 멜로디의 흡입력이 전작에 살짝 못미쳐서 아쉬움.
level   (100/100)
이렇게 멜로디 라인 좋으며 코러스 강한 팝 메탈이 또 있을까? Heaven Is, Stand Up(Kick Love Into Motion), Personal Property, Let's Get Rocked 는 일반 대중들도 좋아할 만한 넘버들이다~!!
level   (90/100)
80년대 중후반 팝메탈을 휘어잡았던 두 거두 데프레파드-본조비, 본조비의 keep the faith 앨범처럼 데프레파드도 90년대 발표한 첫 번째 앨범도 큰 성공을 거둔다.첫 곡부터 아드레날린이 솟는다.
level   (90/100)
아드레날린이 사정없이 분출됩니다..Excellent!!!
level   (100/100)
klasika rocku
level   (84/100)
역시 아무리 들어도 히스테리아 보다는 이거다..!!
level   (90/100)
1,3,6,8 주요곡. 릭앨런 사고 스티브클락 사망 등 해체위기 없었냐니까 "우린 음악말고 할줄아는게 없다. 스티브도 밴드가 계속되길 바랬을 겁니다" 했었음. 당시 매우 사고 싶었었는데 마침 돈이 한푼도 없어서 자다가 본작을 사는 꿈을 꿨었음. 그래서 좀 각별한 느낌이 있음
level   (88/100)
발매당시 미국에서 연일 화제가 되었던 데프레파드 전성기를 끝내는 마지막 히트앨범.
level   (84/100)
전작에 비해 보다 직선적인 요소를 가미했다. 여름에 어울리는 앨범
level   (88/100)
전작에 비하여 그저 그런 앨범.. 그러나 국내에서도 선전 . 아~~ 금지곡 빼면 좋았음
level   (92/100)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의 신나는 곡들!!
level   (90/100)
라디오광고에서 유독선전많이한앨범.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Studio 81.7 31
preview 1,328Studio 87.5 122
preview 563Studio 89 235
preview 185Studio 90.8 386
preview 693Studio 90.2 142
preview 1,775Studio 87.1 82
preview 3,329Studio 76.6 51
preview 2,170Studio 87.2 51
preview Studio 78.3 31
preview Studio 80 11
preview Studio 65 21
preview Studio 87.5 40
Contributors to this album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1
Reviews : 6,574
Lyrics : 94,507
Top Rating
 Cacophony
Speed Metal Symphony
 rating : 89.8  votes : 24
 Therion
Secret of the Runes
 rating : 91.5  votes : 15
 Agalloch
Ashes Against the Grain
 rating : 89  votes :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