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
Register

Moontower

Artist
TypeAlbum (Studio full-length)
Released
GenresTechnical Death Metal
LabelsBlack Mark Production
Length43:47
Ranked#30 for 1999 , #993 all-time
Reviews :  3
Comments :  10
Total votes :  13
Rating :  90.9 / 100
Have :  4       Want : 3
Added by level 21 Zyklus
Last modified by level 17 MKContributor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Dan Swano - Moontower CD Photo by Metal Addiction
Moontower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5:1495.86
2.4:59915
3.5:4093.67
4.6:17955
5.4:1391.73
6.5:17903
7.6:06895
8.5:5896.34

Line-up (members)

  • Dan Swanö : Everything

Production staff / artist

  • Anders Storm : Photography, Layout
  • Peter in De Betou : Mastering
Recorded and mixed in The Sanctuary, April 1998.

Everything on this album was created by Dan Swanö.

The cover is a picture of Dan Swanö's eye.

Moontower Reviews

 (3)
Reviewer :  level 10   90/100
Date : 
Dan Swanö는 오늘날에는 프로듀서 및 엔지니어로 활약 하고 있지만 과거 젊은 시절에는 Edge of Sanity, Bloodbath, PanThyMonium등 유명한 밴드들에서 한 끗발 하던, 나름 메탈 역사에 굵은 획을 그은 아티스트 이기도 했다.

그중 단연 가장 유명했던 활동이라면 Edge of Sanity에서의 리즈시절일 것이다. 불세출의 명작 Crimson 2부작을 비롯해서 Purgatory Afterglow, Infernal, Unorthodox등 많은 수작들을 발매하여 스웨디시 데스 메탈에서 멜로딕 데스 메탈로의 과도기에 앞장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던 가장 빛나던 시절이다. 그러던 그가 1997년 Infernal 이후 밴드를 탈퇴하게 된다. 아무런 대책없이 나간 건 아니고 자기가 하던 다른 밴드에서 로버트 칼손이라는 멤버를 데려와 앉혀놓았다. 그 덕에 밴드는 한동안 잘 돌아갔다. 어찌되었건 사이가 틀어졌다기 보다는 모종의 사정이 있었던 것 같다. 아무튼 그 공백기 동안 나온 앨범이 바로 자신의 이름을 걸고 나온 Moontower이다.

단 스바뇌 스스로는 이 앨범을 두고 '러시가 데스 메탈을 한다면 어떨까?' 라는 마인드로 만들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아니면 단 스바뇌가 창의성 가득한 천재여서인지 또는 둘 다여서인지 몰라도 다른 프로그레시브 데스 메탈과는 크게 다른 독특함을 느낄 수 있다. 다른 프록 데스
... See More
2 likes
Reviewer :  level 20   90/100
Date : 
맙소사! Dan Swano의 Moontower 입니다. 거부감 0%의 깔끔, 심플한 데쓰메틀을 들려주는 완성도 면에서 스레쉬적인 공격성과 절제의 베이스를 바탕으로 된 앨범 입니다. 신디의 활용을 아주 적절히 가미해서 데쓰메틀의 기본 베이스를 최대한 지켜주면서 조율까지 잡는 절제된 데쓰메틀이 뭔지 제대로 들려줍니다.째즈풍? 전혀! Dream Theater가 데쓰메틀을 하면 이렇게 될것이다? 라고 보일수 밖에 없다는, 기타파트의 뒤를 받쳐주는게 떠받친다 하는 기타 움직임 하나하나를 전부 올 크로스 한다고 밖에 안보여지는 괴물데쓰^^
1 like
Reviewer :  level 21   85/100
Date : 
혁신적인 Death Metal 밴드 Edge Of Sanity의 리더 Dan Swano는 97년 Cryptic를 내고나서 잠정적으로 밴드를 중단하기로 했다. 밴드 활동에서는 잠시 발을 뺐으나, 그렇다고해서 그가 음악 활동을 아예 그만둔 것은 아니었다. 여전히 그는 바쁘게 활동하고 있던 사람이다. 여러가지로 재능이 출중했던 Dan Swano는 다른 밴드들의 앨범을 프로듀싱 작업을 하거나, 객원 멤버로서 이전과 다름없이 활발하게 활동했다. 그러는 중에도 그는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음반 하나를 발표했다. Moontower라는 제목이 달린 이 앨범은 하나부터 열까지 혼자 힘으로만 만든 앨범이다. Moontower는 프로듀싱, 레코딩, 연주, 작곡 모두 그의 힘으로만 만든 작품인 것이다. 자신의 동공을 확대한 사진을 커버로 한 이 앨범은 그의 여전한 능력을 여실히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그러나 Edge Of Sanity와 어떤 부분은 닮아있으면서도 특정 부분은 다르다. 일단 그의 음악적 기반인 데스메틀 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인 프로그래시브 성분은 이 앨범에도 흠뻑 적셔져 있다. 개개의 곡들은 예측하기 힘든 전개와 멜로디로 가득차 있다. 그러나 Edge Of Sanity 시절과는 달리 개개의 트랙들은 유기적인 요소를 지니고 있지는 않다. 각자가 하나의 곡으로서만 존재하고 있다. 그리고 이 앨범에는 ... See More

Moontower Comments

 (10)
level 8   90/100
Favorite songs: Sun of the Night / Uncreation / Add Reality
1 like
level 14   100/100
I have no words to describe the quality of this album. Dan Swanö did an impeccable job on this album. I'm still surprised by the vivid tone of musical brightness in this album whenever I listen to it. This album means a lot to me because it is one of the first albums that made me fall in love with progressive death metal. It's the epitome of brilliant technical death metal.
1 like
Dan Swano - Moontower CD Photo by Metal Addiction
level 10   85/100
"Moontower" is Dan Swanö's first creative project after his departure from Edge of Sanity band, whereas he has recorded all the instruments by himself and the record was also produced & engineered by him. Music is combination between Doom/Death Metal and Progressive Rock. Most of the time the keyboard melodies are in the lead and bring most of the flavor in to the music. Album doesn't sound like anything Swanö made before it, or he has done after it.
level 13   95/100
한 장의 문화유산. 실로 위대한 작품. Edge of Sanity에서 보여준 그 모든것들 위에 군림하는 명반이라 여깁니다. 키보드의 활용은 비슷한것을 시도하는 다른밴드들의 결과물들을 압살하는 적절함을 보여주며, 점층적 구성과 끊임없이 이어지는 연주도 힘을 잃지 않습니다. 멜로디도 환상적. 정신없이 치고박고 쳐달리지않아도 익스트림의 묘미를 제대로 맛볼수있는.
level 11   90/100
진정한 원맨 앨범.커버까지 본인의 눈이다. 근데 그 1인이 진짜 천재라서 대단한 음악을 보여준다. 데스메탈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은 기타와 보컬 정도이다. 장르를 따지자면 테크데스보단 프록으로 분류하는 게 더 나을 것 같다.
2 likes
level 10   85/100
몽환적이고 데스메탈하기도 하고 혼자서 다해
1 like
level 12   95/100
댄 스와노는 천재임이 틀림없다
2 likes
level 14   95/100
못하는게 없는 Dan Swanö의 작품. 사실 꽤나 밝은 분위기를 띄고 있어서 그로울링 보컬만 제외하면 프록 팬이라도 부담없이 들을 수 있는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음악은 역시나 명불허전을 입증해준다.
1 like
level 8   90/100
따봉! 다른 일반적인 데스메탈들이 무채색이라 하면 이 앨범은 은은하게 푸른색이 입혀져있는듯한 느낌. 깔끔하고 독특하고 레코딩까지 훌륭하다.
1 like
level 21   95/100
výborný album
1 like

Dan Swano Discography

Album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  MoontowerAlbum90.9133
Info / Statistics
Artists : 46,068
Reviews : 10,025
Albums : 165,291
Lyrics : 216,7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