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lind Guardian - Tokyo Tales cover art
Band
Album

Tokyo Tales

TypeLive album
Release date
GenresPower Metal
LabelsVirgin Records
Running time1:08:09
Reviews :  1
Comments :  2
Total votes :  3
Rating :  86.7 / 100
Have :  4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Last modified by level Besi Karat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Track listing (Songs)

TitleRatingVotes
1.Inquisition0:49-0
2.Banish from Sanctuary6:04-0
3.Journey Through the Dark5:12-0
4.Traveler in Time6:43-0
5.The Quest for Tanelorn6:03-0
6.Goodbye My Friend6:27-0
7.Time What is Time6:41-0
8.Majesty7:45-0
9.Valhalla6:07-0
10.Welcome to Dying5:56-0
11.Lost in the Twilight Hall7:25-0
12.Barbara Ann (The Regents cover) / Long Tall Sally (Little Richard cover)2:57-0

Line-up (members)

  • Hansi Kürsch : Vocals, Bass
  • André Olbrich : Guitars, Backing Vocals
  • "Magnus" Armin Siepen : Guitars, Backing Vocals
  • Thomen "The Omen" Stauch : Drums
  • Marc Zee : Keyboards, Backing Vocals (Live Session)
Recorded at Koseinenkin Hall, Tokyo on December 4, 1992 and at NHK Hall, Tokyo on December 6, 1992 by Tamco Recording Mobile. Mixed at Karo Musik Studios, Brackel / Hamburg in January 1993.

Tracks 1, 2, 9 and are from "Follow The Blind"
Tracks 3, 5 and 7 are from "Somewhere Far Beyond"
Tracks 4, 6, 10 and 11 are from "Tales From The Twilight World"
Track 8 is from "Battalions Of Fear"

Japanese LP Version has "Lord of the Rings" (03:52) as track 11 and "Lost in the Twilight Hall" and "Barbara Ann" as tracks 12 and 13.

Reissued by Century Media in 2000.

The 2007 remaster is the same as the Japanese version above.

The Japanese signs / Kanji on the cover (東京物語) mean "Tokyo Tales".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앞서 발표한 네 장의 앨범을 통해 Blind Guardian은 Helloween의 아류라는 오명을 영구히 불식시켰다. 밴드는 중세미를 두른 Melodic Power Metal로 뚜렷한 아이덴티티를 확립했고, 팬들은 여기에 대한 화답으로 Blind Guardian을 European Metal씬을 지탱하는 축으로 확고히 인식했다. 이렇게 유럽 메탈씬의 중핵으로 떠오른 Blind Guardian은 제반여건이 우호적인 상황에서 라이브 앨범을 발매하게 되었다. Blind Guardian이 본 라이브 앨범을 이시기에 발표하는 것은 아마도 여러가지 목적이 있다고 봐야할 것이다. 먼저 라이브에서 자신들의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 그 핵심일 것이며, 거기에 겸해서 다사다난했던 밴드의 디스코그래피를 정리하는 것도 부수적인 목적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이 앨범은 도쿄에서의 공연을 실은 것인데, 이는 밴드를 지지하는 팬들이 많았던 일본을 의식한 제스처라고 생각된다.

위에서 언급한 목적들은 Tokyo Tales을 통해 완벽하게 성취되었다. 라이브 무대에서 Blind Guardian은 그 실력을 멋지게 입증했다. 초기 앨범들의 다소 빈약한 레코딩을 생각해봤을 때, 라이브는 확실히 우월한 작품이었다. 이러한 혜택을 가장 많이 입은 곡들은 단연 Battalions of Fear와 Follow the Blind에 실려있는 곡들이었다. 특히 데뷔 앨범은 덜여문 밴드의 기량과 부실한 프로덕션이 겹쳐 아쉬운 작품이었는데, Tokyo Tales은 그와같은 아쉬움을 날려버렸다. Battalions of Fear을 처음 들을 때 Majesty만큼은 뛰어난 곡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곡은 거의 환골탈태 수준으로 거듭났다. 후속작 Follow the Blind에 수록되어있던 곡들도 구원받기는 마찬가지였다. Banish from Sanctuary와 Valhalla 역시 몰라보게 달라져서 밴드의 초기 두 작품을 다시보게 되었다.

초기작들의 달라진 면모도 놀랍지만, 그래도 이 앨범의 등뼈는 엄연히 Tales from the Twilight World와 Somewhere Far Beyond에 수록된 곡들이다. 두 앨범의 곡들이 Tokyo Tales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데, 그 퀄리티는 정규 앨범을 훨씬 능가하고 있다. 좀더 타이트하고 매끈하게 녹음된 밴드의 곡들은 Blind Guardian에 대한 개인적인 애정을 좀더 확고하게 해주었다. 여기에 적정한 타이밍에 코러스까지 넣어주는 일본 팬들의 열렬한 호응은 이 라이브 앨범의 가치를 격상시켰다. Journey Through the Dark와 Traveler in Time, Goodbye My Friend, Welcome to Dying 같은 Blind Guardian의 초기 디스코그래피를 빛내는 명곡들은 정규 앨범을 무색하게 할 정도로 멋지게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파워 메탈 라이브중에서 이 앨범에 필적할 만한 라이브는 아마 손에 꼽을 수 있을 것이다.

Tokyo Tales을 마지막으로 Blind Guardian은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그동안 밴드는 데뷔 앨범부터 Kalle Trapp이 주욱 프로듀싱을 담당해왔다. 개인적으로 그가 참여했던 작품들의 프로듀싱은 전반적으로 썩 마음에 들었던 것은 아니지만, Blind Guardian의 초창기에 중세미를 가미한 사운드를 주조해내는데 그가 큰 기여를 했던 것은 엄연한 사실이다. 그는 Tokyo Tales까지 Blind Guardian의 프로듀싱 작업을 담당했는데, 그가 작업한 결과물 중에서는 본작이 가장 괜찮은 퀄러티를 띠고 있다. 이는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고 해야할 것이다. 이후 Blind Guardian의 프로듀싱을 맡게 되는 인물은 거물 밴드 Metallica와 함께 했던 Flemming Rasmussen이다. 이제 막 활개를 치려는 Blind Guardian에게는 제격인 인물이었다. 이후 후속작 Imaginations from the Other Side부터 밴드의 작품은 좀더 화려하고 밀도높은 사운드를 지향하게 되면서 Blind Guardian의 본격적인 전성기가 개막하게 된다.
0

Comments

level   (85/100)
초창기 멜로딕 파워메탈 라이브 명반. 관중과의 호흡등도 무척 괜찮고 동시대 헬로윈의 아기자기한 키퍼스 라이브 앨범과는 다르게 힘으로 밀어붙이는 라이브앨범. Banish from Sanctuary부터 압도적이다.
level   (85/100)
Majesty와 Valhalla는 라이브에서도 진가를 발휘한다.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2,313Studio 82.1 143
preview 1,780Studio 85.7 112
preview 1,884Studio 84.5 133
preview 707Studio 88.3 212
preview 430Studio 90 244
preview 164Studio 92.2 295
preview 440Studio 91.1 184
preview 1,041Studio 87.4 171
preview 499Studio 88.5 293
preview 1,937Studio 85 110
Info / Statistics
Bands : 28,312
Albums : 101,921
Reviews : 6,577
Lyrics : 94,580
Top Rating
 Primal Fear
Nuclear Fire
 rating : 85.4  votes : 24
 Mötley Crüe
Girls, Girls, Girls
 rating : 89.2  votes : 11
 UFO
Phenomenon
 rating : 88.9  votes :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