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PW
Login  Register  Help
My album reviews/comments My collection My wish list
Band
Album

New Obscurantis Order

TypeStudio Full-length
Release date
GenresSymphonic Black Metal
LabelsOsmose Productions
Running time43:21
Ranked#22 for 2001 , #549 all-time (Top 15.2%)
Reviews :  5
Comments :  18
Total votes :  23
Rating :  89.1 / 100
Have :  18       Want : 0
Write a Comment
Write a Review
Add to Collection
Add to Wish List
Submitted by level Eagles
Videos by  youtube
Information

Line-up (members)

Reviews

Reviewer :  level   (90/100)
Date : 
누가 감히 Anorexia Nervosa 를 Cradle Of Filth 의 아류라 폄하하는가. Norway 에 Emperor 가 있다면 France 에는 Anorexia Nervosa 가 있다.
혹자들은 본작을 전작인 Drudenhaus 보다 못하다는데 나는 그것에 동의하지 않는다. 분명 전작에서 Xort 의 Orchestration 은 훌륭했다. 그렇지만 모두 따로 노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본작은 Orchestration 이 철저하게 밴드의 객원으로써 전체적인 조화가 이루어졌다. 전작은 Keyboard 가 전개의 주동이었다면 본작은 Drum 이 진두지휘하고 있다. 속도면에선 전작과 거의 대동소이하다는 말이다.
"Stabat Mater Dolorosa" 에서의 Chor 파트인데 마치 Beethoven Symphony No. 9 의 4악장을 듣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치밀하게 Arrange 되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인상적인 것은 "Hail Tyranny" 인데 Xort 의 Classical 의 식견을 엿볼 수 있었다. 얼마나 Anorexia Nervosa 가 음악적 Basic 이 잘 잡혀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보여주는 트랙들이 아닌가 싶다.

Killing Track : Stabat Mater Dolorosa
Best Track : Mother Anorexia, Black Death, Nonetheless, Solitude(Included in Limited Editiion)
1
Reviewer :  level   (86/100)
Date : 
전작에 비해 공격성이 한층 상향되었다.
뭔가 급박하면서도 긴장되는 전개가 상당히 매력적인데, 오케스트라가 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내고 있다. 정신을 못차리게 만드는 웅장하고 클래식한 오케스트라와 빠른 비트로 전개되는 곡들은 무자비하게 달려나가며 절정의 선로를 향해 다가가는 구조가 단순히 소재가 고갈되었다고 보기엔 어렵다. 허나 앨범의 유기성과 완성도는 훌륭하지만, 오케스트라의 비중이 조금 줄었다는 사실은 맞는 말인듯 하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공격적인 모습도 나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바다.

Killing Track : Mother Anorexia
Best Track : Black Death Nonentheless, Hail Tyranny, Chatiment De La Rose
0
Reviewer :  level   (85/100)
Date : 
전작 Drudenhaus로 심블랙의 극대화를 시도한 Anorexia Nervosa는 3집에서 약간의 변화를 꾀하며, 블랙메탈 본연의 파워와 사악함을 한층 세련되게 구사하려는 의도를 보였다.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강렬하게 전곡을 지배했던 것과는 달리, 본작은 무거운 기타리프가 전면에 나서고 있으며 불길한 코러스와 현악기 배치를 절묘한 구석에 집어넣어 보다 풍성한 구성을 구축하였다. 딱히 대곡적인 면모가 드러나는 것은 아니지만 애초에 트랙의 러닝타임이 길다보니 한 트랙에서 많은 것을 보여주려 한다는 느낌이 강하다. 더불어 기타 사운드에 걸려있던 리버브를 어느정도 낮추어 라이브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곡들을 양산해 놓은 것도 살아있는 음악을 선사하는 전략이 된 것으로 보인다. September EP앨범에 수록된 라이브넘버들만 들어보아도 본작이 밴드의 정체성에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았음을 알 수 있다. Stabat Mater Dolorosa, Le Portail De La Vierge, The Altar of Holocausts를 거치는 중반부 명곡 3연타가 강력한 한 방을 보장하며, 트랙 타이틀과 가사에서도 데카당스의 미학과 블랙메탈 고유의 반기독교적인 클리셰가 여전히 남아있다. 키보디스트이자 오케스트레이션 담당자인 Neb Xort의 클래식에 대한 재구성이 돋보이는 피아노곡 Hail Tyranny도 깨알같은 백미.
0
1 2

Comments

level   (95/100)
전작보다 깔끔해진 레코딩 및 악기 사운드 분리도. 그리고 키보드의 백킹이 조금 더 완숙해지고, 공격성 보다 처절함이 조금 더 묻어나온다.
level   (90/100)
이건 단연코 미친 앨범이다.
level   (70/100)
너무 공격적으로 변해서 아쉽다. 좋은 점수를 줄 수가 없다.
level   (95/100)
개인적으로 3집이 2집보다 못하다는 데에는 동의할 수 없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더 낫다고도 생각하지는 않겠지만.
level   (90/100)
이 정도의 밴드가 사라진다는것은 아쉽다.
level   (95/100)
심블랙의 거성답다. 2,4집에 비해 이상하게 저평가 받는데 개인적으론 이 앨범도 충분히 훌륭하다!
level   (60/100)
niečo ako tvrdšie, ale aj menej kvalitné Cradle of Filth a nezáchrani to ani občasná francúzština. Dobré bicie a gitary
level   (100/100)
더욱 강력해졌다. 그래서 더 좋다.
level   (95/100)
전작보다 화려하다고는 못하겠지만, 곡 하나하나가 명곡이고 버릴곡 하나 없는 앨범입니다. 피아노곡까지 완전 사랑스러워요.
level   (94/100)
거칠고 아름답고 숨쉴틈 없는..수준높은 패스트블랙의 향연...Perfect!!!
level   (96/100)
2집보다 오케스트라의 비중은 줄어들었지만 광폭한 드러밍과 한층 더 과격해진 보컬, 미친 듯한 속도가 돋보입니다. 중간의 라흐메니노프 원곡을 커버한 곡도 좋습니다.
level   (88/100)
2집에 비해 너무 저평가 받는 듯 하다,,,마치 악마에 씌워진듯한 Hreidmarr의 보컬은 나에게 큰 충격으로 다가왔다
level   (94/100)
2집을 더 선호하지만, 이앨범또한 좋다..
level   (94/100)
전작보다는 살짝 음습함과 어두움이 섞여있는 엘범입니다. 흡인력은 전작보다는 떨어지지만, 고유의 분위기는 여전하다 생각합니다
level   (86/100)
개인적으로 너무 시끄러운 전작보단 이렇게 적절한 키보드활용이 더 좋다
level   (90/100)
와!드디어 구했다! 음악도 역시 만족 ! 라흐마니노프 원곡인 7번곡도 좋다.
level   (90/100)
4집에 익숙한 사람은 이것이 Drudenhaus보다 못하다는 말이 거짓말임을 느낄 것이다.
level   (90/100)
7번트랙 비슷한 피아노음악 추천좀 해줘요..ㅠㅠ

Discography

Album titleRankTypeRelease dateRatingVotesReviews
preview 3,423Studio 73.2 50
preview 28Studio 92.5 798
preview 549Studio 89.1 235
preview 347Studio 88.5 406
Info / Statistics
Bands : 28,300
Albums : 101,890
Reviews : 6,573
Lyrics : 94,507
Top Rating
 The Sins Of Thy Beloved
Lake of Sorrow
 rating : 88.2  votes : 16
 Led Zeppelin
Led Zeppelin II
 rating : 93.4  votes : 29
 Pantera
Far Beyond Driven
 rating : 85.5  votes : 32